Loading

일말의 기여

검색
2014. 11. 25. 20:23 – 청328

141120 샤이니 일본 라디오 방송 @ Love FM Top of the Morning

영어 번역 by keihissi (트위터)


주의:의역이 가득함 ^^;;;;;;;;;;;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4yzYhVT3YpY




디:샤이니의 아임유얼보이 수록곡 럭키스타 듣고오셨습니다. 자 그럼 아까했던 이야기를 계속해볼까요

지난 9월 일본에서 암욜보이 앨범을 발매하고 처음으로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했죠!


:감사합니다!


디:처음으로 1위를 했어요 이 소식을 정확이 어디서 들었나요?


종:어쩌다보니, 한국에 있을 때 듣게 되었어요


디:오 한국에서


키:한국에서 들었어요


종:많은 분들로부터 들었어요


디:1위 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탬:저는 맨 처음 들었을 때, 너무 행복했고 (1위를 만들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하고..


디:으음~ 그렇군요. 당연히 처음에 굉장히 행복하고 해냈다고 느꼈을 거에요 그쵸? 지금 벌써 3번째 정규앨범이에요. 어떤 앨범인가요?


키: 댄스튠부터 발라드까지, 암욜보이는 샤이니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는 그런 앨범입니다. 컬러풀한 앨범같은... 네..네! 컬러풀한 앨범입니다!


샤:ㅋㅋㅋㅋㅋㅋ


디:네 정말 그렇죠. 모든 노래의 존재감이 그런식으로 정말 강한 거 같아요. 네 저희도 정말 그걸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아무튼 긍정적이고 밝은 댄스 숫자들이 많이 있는거 같은데, 샤이니를 나타내는. 는 앨범 수록곡중에 '365'를 가장 좋아해요


샤:오~~~~~


종:그렇군요!


디:네, 정말 많이 좋아합니다


종:저도 좋아해요


디:정말요?


종:네


디:이 노래에서 노래를 부를때 어떤 느낌... 아니면 노래중에 어떤 부분을 좋아하나요? 종현씨?


종:이 노래는 어쿠스틱한 느낌인데 저희들의 마음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그런 노래라고 생각해요


디:오 그렇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싱클 앨범에서는 샤이니의 에너지넘치는 이미지가 많이 강했는데 이번 앨범을 들어보니 5명의 멤버들 각가의 목소리가 정말 빛나는 거 같아요


온:감사합니다


디:표현에 대해 말해보자면 이번 앨범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노래를 부르겠다고 집중했는지 아니면... "나는 사람들이 이렇게 노래를 들었주셨으면 좋겠다"이런 생각을 하며 노래를 불렀나요?


키:음 365같은 경우는 저희 멤버 5명의 보컬 구조/위치가 달라요. 그걸 염두해 두고 듣는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녹음했어요


디:음~ 그러면 모든 멤버들이 노래를 부를떄 자기만의 표현 방식이 다 다르겠네요. 그래도 목소리가 같이 나올 때 정말 좋은 느낌을 주네요


키:감사합니다


디:자, 제가 좋아하는 노래였고요 그러면 모두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있죠? 노래나 가사같은? 민호씨?


밍:저는 '피카소'를 좋아합니다.


디:왜 '피카소'가 좋은 지


탬:가사 때문인가요...?


밍:(노래에서 나오는) 파워풀한 느낌이 있어서


디:음 그러면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출때 파워풀한 느낌을 주는 걸 좋아하는군요?


밍:네


디:아 좋네요. 민호씨가 지금 저를 정말 강한 눈빛으로 보네요ㅋㅋㅋ(민호가 눈빛으로 '파워풀'하다라는 의미를 전달하려는 것을 말하는 듯) 그러면 온유씨는?


온:저는.. 컬옵씨를 가장 좋아해요


디:오.. 발라드!


온:네 발라드 노래구요 멜로디가 아름다워요


디:네 정말 예쁜 멜로디죠. 키씨는 어떠세요?


키:저는, 무대에서 퍼펙텐을 하는 걸 좋아해요. 저희가 노래를 부를 때마다. 텐션/열기가 엄청 올라가요


디:물론 공연할 때는 다들 노래를 표현하는 방식이 더 다를거 같아요 그쵸?


키:공연할 때는 이 노래로 분위기가 뜨거워지고 그래서 모두들 신이 나세요


디:그렇군요ㅎㅎ 태민씨는 어떠세요?


탬:저는 '바운스'를 제일 좋아해요. 노래가 모두를 활기넘치게 해주고 좋은 느낌이 들어서요. 저희 멤버들이 모두 좋아하는 노래에요


디:오 역시!


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그러면 다들 어떤 장르의 음악을 좋아하세요? 음 샤이니 노래 말고 어떤 노래/가수를 즐겨 듣는 지? 사실, 저희가 이 질문을 처음 오셨을때도 했었는데 대답이 아직 같은 지 아니면 달라졌는지 알고싶네요


종:물론 저희가 노래를 많이 듣죠. 저는 요즘 다시 Musiq Soulchild에 빠져있어요


디:오 좋네요! RnB 가수죠


종:네, 그분 노래 중에서 저는 듀엣송을 가장 좋아해요


키:근데 저희가 정말 다양한 노래를 들어요


종:맞아요


밍:저는 Pharrell Williams노래를 요즘 많이 들어요


디:오! Pharrell Williams! 'Happy'같은거요? ㅎㅎ 그렇군요 올해 정말 큰 히트를 쳤죠. 민호씨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Pharrell 노래, 다른 멤버들은요?


탬:저는 요즘 밴드 노래를 많이 들어요. 저는 원디렉션의 하..하프 어 헛..핫또(Half a Heart)를 좋아해요


온:하퍼하도흐?(말장난 시전 중)

(영어로 번역하시는 분께서 남긴 노트 : 영상을 들으니 저도 온유가 뭐라고 말하는지 정확히 들리지가 않지만 다들 그것때메 웃고있다. 이 트윗에 따르면 https://twitter.com/onew__love/status/535234828334301187, 온유가 태민이의 "하아또(heart)"발음에 "샴푸 하또(샴푸 모자);샴풋물이 눈에 들어가지 말라고 쓰는 모자"라고 반응했다고 한다)

(사실 진짜 '샴푸 하또'인지는 잘 모르겠......)


샤:ㅋㅋㅋㅋㅋㅋㅋㅋ


탬:하프. 아. 하또.


디:ㅋㅋㅋㅋㅋㅋ 원디렉션이죠? 그분들은 정말 많은 신곡을 발표했죠? 아무튼 키씨는요?


키:어 저는, 정말 많은 노래를 들어요. 최근에는 신곡들을 들으려 하고요, 가장 인기있는 최신 팝송같은거요. 저는 정말 다양한 노래를 들어요


디:그러면 키씨는 상위에 랭크된 노래를 듣는다는 거죠? Top 40이런 차트?


키:네


디:에 그렇군요 그러면 온유씨는?


온:어.. 저는 좀 (과거로)돌아가요


디:얼마나 멀리 가시는지?


온:저는 Boyz II Men에 빠져있어요


디:아~ 좋죠. 모타운 사운드!(Motown Sound:알앤비와 팝, 혹은 가스펠 리듬과 현대 발라드 하모니를 합친 음악 형태 출처:Collins English Dictionary 30th Anniversary Edition)


온:네






디: 지금 투어의 반 이상 지나왔는데, 어떠세요?


키:저희가 홀투어와 아레나투어를 하고 있는데,  전에는 들러 보지 못한 곳들을 갔어요


온:맞아요


키:그리고 인기있는 지역음식들도 많이 먹었고 그리고.. 뭐지? 바..방언? 지역 방언들을 공부했어요. 재밌었어요


디:음 그럼 공부한 방언중에 기억에 남는 것이 있는 지 아니면 기억에 남는 음식이 있는 지?


키:스이토요 ('좋아해'라는 의미의 하타카 방언)

:스이토요 ('좋아해'라는 의미의 하타카 방언)


탬:난시요케? 난쇼케?


온:난시요토!('뭐하세요?'라는 의미의 하타카 방언)

키:난시요토!('뭐하세요?'라는 의미의 하타카 방언)


탬:ㅋㅋㅋㅋㅋㅋㅋ난시요토


디:하타카 방언을 많이 알고있네요! 좋아요. 먹어 본 음식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은요?


탬:저는 멘카이토(명란젓;후쿠오카/하카타 지역음식)를 먹고싶어요


디:먹고싶어요?ㅋㅋㅋ


탬:아직 먹어보진 않았어요


키:저희가 오늘 하카타 라멘을 먹으러 갈꺼에요

(하카타 라멘은 돈코츠 라멘(とんこつラーメン):돼지 뼈를 우려낸 육수를 국물로 사용한 라면 출처:네이버 일본어 사전; 면이 가늘고 꼬물거리지 않음. 고명으로 주로 생강, 다진 마늘, 매운 채소가 올려짐)


탬:아마도


디:하카타 음식을 굉장히 좋아하나봐요. 멘타이코랑 라멘을 언급하신걸 보면. 아무튼 오늘 후쿠오카에서 마지막 콘서트를 하잖아요. 오늘은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껀가요?


밍:후쿠오카 팬들들께서 즐기실 수 있도록 저희가 많이 준비했고요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디:후쿠오카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좀전에 여러분이 먹은 음식이랑 공부한 하카타 방언을 얘기했잖아요. 그러면 기억에 남는 장소도 있나요? 후쿠오카에 여러번 온 적 있잖아요?


온:맞아요


키:그러면 여기가 저희에게 정말 기억에 남을 장소겠네요


디:에~ 정말인가요?


키:저희가 첫 방송을 여기서 했고 그때는 저희가 너무 긴장했어서. 아마 저희가 여기서 경험한 가장 기억남는 일중에 하나가 될 거 같아요


디:그래요? 그때 많은 팬분들이 여러분을 보러 왔어요. 정말 좋은 추억이죠. 이제 샤이니는 여기 후쿠오카에서 공연을 할꺼잖아요. 근데 슬프게도 어떤 분들은 올 수 없을 거에요 그쵸? 그러니 그분들께 하카타 방언으로 메세지 남겨주실래요? 여러분이 전에 배웠던 것으로요.


온:난시요또! (뭐하고계세요?!)


*순간 정적*


키:아니 아니아니ㅏ아니아니ㅋㅋ 그런식으로 말곸ㅋㅋ


디:아 그거 말고 다른거는요? 큰 목소리로 부탁해요


샤:스이토요!(좋아해요/사랑해요)


키:또 만나요!


디:감사합니다!그러면 공연에 대해 말해봅시다, 내년에 여러분이 도쿄돔에서 공연을 하잖아요! 축하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도쿄돔공연을 바라고 있었잖아요. 마침내 이런 기회가 왔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탬:음 저희의 소원이 마침내 이루어진 느낌이랄까요?


온:신나고?


:모두 행복했어요


키:전에도 말한거 같은데, 저희가 도쿄돔에서 공연하길 원했거든요


디:맞아요 말했었죠!


키:그게 히로시마에서 그 소식을 발표했을 때, 팬들과 심지어 저희들도 모두 운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저희가 정말 감동받았고 도쿄돔에서 정말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디:오 멤버들뿐만 아니라 팬분들도.. 모두들 정말 하나가 되어 행복해 했을거에요. 자 이제 샤이니 분들과 작별할 시간이네요. Love FM 청취자분들께 또 여러분의 팬분들게 짧은 메세지라도 남겨줄래요?


탬:후코카..후쿠카..어.ㅎㅎㅎ.(버벅)


키:하하하ㅏ하ㅏㅋ하ㅏㅏㅎ카ㅏ하ㅏ카


디:힘내세요!


탬:아 (발음하기) 힘드네요! 호우쿠 오쿠왘ㅋㅎㅎ..후쿠옼ㅋ캏ㅎ앜ㅋㅋ


샤:ㅋ하하하하ㅏㅋㅋ하ㅏ하하카카하


디:지금 절망하고있네요, 절망하고 있엌ㅋㅋ


탬:아... 저희가 여기 온지 좀 됐는데요 여러분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콘서트에서도 다시 만나요 여러분! 그리고 다음 콘서트도 와주세요 여러분 후쿠..


디:후쿠오카..?


탬:ㅋㅋㅋㅋㅋㅋ후쿠호카요ㅋㅋ


디:네 알겠습니다. 다음으로 키씨?


키:네 후쿠오카에 오게 되서 정말 기쁘고요 이번 콘서트를 함께해주시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다른 콘서트에서 꼭 만낭! 도쿄돔에서도 오셔서 저희랑 같이 놀아요 감사합니다!


디:네 다음 종현씨?


종:네 여기로 다시 올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이번 공연도 최선을 다할테니까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디:네 민호씨?


밍:후쿠오카에 와서 기쁘고 샤이니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디:네 다음 온유씨?


온:여러분 ㅎ히킣 (한국어) 첫인상으로 남아있는.. 기억이 너무너무 좋은 곳인거 같아요. 여러분을 만나러 다시 오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디:네~ 감사합니다!


*마무리는 종현이가 다운타운베이비 소개하는 대본을 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