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일말의 기여

검색
2015. 1. 18. 13:32 – 청328

150118 푸른 밤 종현입니다 종현의 Friend's Freestyle 아이언

종현의 Freestyle 오늘은 Friend's Freestyle로 랩퍼 아이언씨와 함께합니다.




#처음 본 크레이지 밖에서의 아이언 = 헌처리ㅋㅋㅋ

무대위에선 토해내듯 랩도 멋있게하고 그랬는데 오늘 라디오에서 약간 어버버(?)한 ㅋㅋㅋㅋㅋ 발음도 그렇고 약간 사투리 억양이 섞여있어서 많이 놀라고 웃(..)겼다. 


저도 요즘 저와 한 무대에 서고 있는 이 분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기도 했고 푸른밤 가족분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해 드리고 싶어서 모셔봤습니다. Friend's Freestyle로 랩퍼 아이언씨와 함께합니다. 어서오세요 아이언씨


녀하쎄


아하ㅏㅎㅎ 네 안녕핫zㅔ여 (따라함)


어..(콧물 삼키는 소리)


감기걸렸어요?


저 요새 !기가 !달째 안 낫고 있네여...


아 이런이런 어서 나야 하는데.. 자 우리 푸른밤 가족분들에게 인사 부탁드릴게요


네 안녕하쎄여~ 아이언임니다...


네 후~~~ 반갑습니다.


어우.. 방가어요..


푸른밤은 처음이죠?


저 라디어는 처음이라서..


라디오가 아예 처음이에요?


에..


와 고맙습니다~ 푸른밤을 또 이렇게 찾아주셔서


어음..제가 고맙져.... 네 오늘...에에..


어때요 라디오 처음해봤다고 했는데 느낌이 어때요? 이 스튜디오와..


어 그냥 맨날 약깐 !러다니는거 가타여 으음..뭐 이러케 헝이랑 같이 하면서...!경


아 요즘에 같이 방송을 많이 하면서 방송국을 다니잖아요. 예전에 뭐..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봤던 그 분위기와는 많이 다른가요?


그러쳐 아무래더 써바이벌때는 막 하고시픈대로 행동하능게 더 있었능데..


음.. 방송국에선


방성궁에서는 그러쳐 약간 근데..아니..아니구나 그거능 약간 프로그램 특성상 마아아ㅏㄱ 이럴쑹 이써는데 여기서능 으 안녕하세여 안녀하쎄여 아이언임다아 이러고


ㅋㅋㅋㅋㅋㅋ좀더 이렇게 차분해 지는군요


그러..ㄴ..런거 가타여




(...중략...)




#아이돌 옆에서 오징어가 된 랩퍼 /  누나분께서 샤이니 팬(?)




뭐 주변에서 그런얘기 안들었어요? 이번에 방송하는 거 보면서 "야 너 되게 색다르더라?"그런 얘기 많이 안들었어요?


저여? 와아ㅇ아ㅏ앟 아이언도 약깐..아이돌옆에 가면 오징어가능구나..


ㅋㅋㅋㅋㅋㅋㅋ무슨말이에욬ㅋㅋㅋ


저희 누나가 요새.. !이니 풍선을 들고 방성구게 출몰한다는..


그런 소문이 있나요?ㅋㅋㅋ


네 엊그제 봉거가타여





(...중략...)




#대본에 써있다라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아이언씨가 선곡한 곡으로 함께 하려고 합니다. 음 아이언씨를 보여줄 수 있는 선곡 한 번 함께해 볼까요? 어떤 곡을 골라 오셨어요?


저능..종혀니 형이랑 같이하능.. 크레이지라늫ㅎ곡읋ㅎㅋㅋㅋ골라았습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ㅎ앟아ㅏㅏㅋㅋㅋㅋㅋㅋ 이 친구가 반전이 너무 심한 친구야ㅋㅋ 아니 어떻게 아이언씨를 보여줄 수 있는 곡, 종현이형의 크레이지요 ㅋㅋㅋ 종현의 프리스타일 아이언을 불러 놓고 아이언이 고른 노래 종현의 크레이짘ㅋㅋ


아니 대본에 써있더라그여 ㅡ아하항ㅋㅋㅋ


야! 헌철아 그거 방송에서 얘기하면 안 되는 거야 (아이언 : 아 이게 그냐ㅇ..아..) 아 그러면 안돼! (아이언 : 아...)

자 이렇게 순수한 친굽니다 여러분. 





(...중략...)




#저희가 보여드릴꺼에여 (김희애인줄..)


사실 푸른밤에서 라이브를 한번 들려주고 싶다라는 욕심을 갖고 있었는데 오늘 또 아이언씨와 함께 있으니까 라이브로! 한번 들려드리죠~


그르니까여 그래. 저희가 보여드릴꺼에여


ㅊㅋㅋㅋ 뭘 보여드릴거죠?


그 악까 종현니형이 리허설 하능거 드렀능데 어~ 역씨.. 음.. 조응거 가태여..


ㅎㅎ 자 그러면


그래서 라이브는...듣고! 음악으로!






(...중략...)



#대본에 충실한 헌처리 그리고 헌철어(?)를 해독해주는 종현이ㅋㅋㅋㅋ


아이언의 플레이 리스트 알아볼까요? 한 곡씩 소개를 해주시죠. 다음곡 어떤 곡인가요?


어.. 다응고근여.. 에.. 들구카아 선생님들의 '노래여 잠에서 깨라'라는 고깅데여 


이 노래 고른 이유는요?


ㅓㅇ.. 이 노래는 이.천.십.삼.년.에.발.표.한.들.국.화.이.십ㅎㅎ앜ㅋㅎㅋㅎ


아 말씀하세요 천천히


여기 써있능..데.. 제가 한번 일거드릴게여 이.천.십.삼.년.에.발.표.한.들.국.화.이.십.칠.년.만.에.새.앨.범 들구콰의 수럭걱인데여 이거 안봐도되게따..


본인이 선택한거니까~ 선곡한 이유를 차근차근..


어 이 노래는...인제...이번....들구콰...신!보..앨버에...인제..


네네 가장 최근에 낸 앨범이죠~


네 타이틀..곡 중에 하난데 ...정말..약깐...!더!!! 저능 들구콰를 되게..좀 좋아하는 $%#$%


네네


이...연륜이 묻어날쑤록 더 그...!직! 가지고있능.. 그런 (종현 : 에너지?) 네 에너지와.. 그런 느끼미...너무 조아서..제가 오늘 가꼬온 곡은 다...!..자기 전에...듣는?


평소에~?


에.. 


그런 곡들이군요


한국!... 져왔...





(...중략...)



#고로움



요즘에 또 작업하면서 이런 음악들 더 많이 들으시나요? 


그런거 가타여 한번씩...이런 노래...좀...고로움이..랄까..


고로움이 뭐죠?


고..긎..저기..아..친한 형이 많이 쓰는 말인데.. 고독!하고 외로움의 줄임맗ㄹ히잏ㅎㅎ


아 그런 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곡들~





(...중략...)



#속삭이듯 말하는 곡 설명....ㅋㅋㅋ


음 소개를 좀 더 부탁드릴게요. 평소에 어떨 때 들으시고 또 곡의 내용은 어떤지..?


데게 한 번 씩 우울할때 이짜나여. (속삭이듯) 거리를 땋악 걷다가..참 막 배도 고프고..맣악 춥꼬 #$%# (종현 : 춥고 배고프고!) 여러분에 주머니에서 이어폰을.. 땋악...꽂고...김광석의 거리에서를 땋악..틀며는 ..참..이.. 으마글..으마글 느낄수있능 시간이 될수있찌아늘까..


오.. 평소에 그럴 때 들으시나봐요? 고로울때. 고로울때 들으시는 군요?


그렇습니다으허ㅓ허ㅓㅎ허




(...중략...)



#하!하!와 거짓말!


아 좀 통일성이 있는 거 같아요. 아이언씨가 선곡해온 곡들 대부분~ 일단.. 크레이지 빼고ㅋㅎㅎㅎ 그 뒤에 나왔던 선곡해온 곡들은 다~


크!레이지가.. 제..에..그... 졔일 좋ㄴ...하!하!


ㅎㅎㅋㅎㅋ 뭐여 아까는 대본에 있었다면서요 ㅋㅋㅋ


아깐 ... 에 ..거짓말!...




(...중략...)



# ...허허..


벌써 시간이 많이 지났어요~?


그..그러니까여..


아이언씨를 그냥 보내드릴 푸른밤이 아닙니다


....허허..




(...중략...)



#누나 나이를 모르는...


어 이 곡은...요새..좀...등는 노래중에 또 하는...곡잉데...좀 어릴때부터 듣긴했는데... 좀 이렇게...영감을 받기위해 듣는 곡들중에....하는데... 되게 가사적으로봐도 요새좀! 드는 생각드리 많이... 이 가사...안에 있는 생각들이랑 비슷한가타여...


아 그래요? 이 노래는 언제 처음 알게 됐나요?


이거 처음나왔을 때.. 몇년돈지 모르겠는데 제가 암튼 중학생땐가아~...? 그때 쯤일텐데 ...그때 듣꼬...전 쭉!쭊! 좀 약깐 어릴때부터 누나의..$#%를 많이 들어가지구


아 누나. 누나분이 또 양동근씨를 좋아하시나요?


엫!


오.. 역시 가족의 영향을 자연스럽게 어릴때부터 받게 되면 좀 취향이 같아지는 거 같아요. 몇살이에요 누나는?


누나가...스물..몇살이지..?


아이.. 뭐하시는 거에요 지금ㅎㅎㅎ아이언앀ㅎㅎㅎ


...일곱..인가?


아 스물일곱?


ㅇㄴ..네!


89년생이시군요~?


ㅇ네엫!




(...중략...)



# 본인의 정체성을 모르는...그걸 즐기는 종현이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흐흥(?)


어 참... (아이언씨는) 일관성 있는 사람이군요?


..쓰...그..그렁거..가트아요...


아닌데?ㅋㅋㅎㅎㅎ 지금 말하는거 보니까 아닌데??ㅎㅋㅋㅋ 크크런거 가튼..일관성 없는데? 반전매력인데 이거?


전ㅇ..저능..제가..머하능 사람잉지 르ㄹ...게써여...흐흥(?)




(...중략...)



# 무슨말을 했길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짤렸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생방이었으면 피디님 땀 좀 흘리셨을 듯...ㅎㅅㅎ;;


벌써 인사를 할 시간이 온 거 같아요. 어떠셨어요 오늘?


어... 요새..오늘!.. 이렇게 !음...!디어...하능데 왔데여. . 되게 라디오..들이 많네여..하능게...


ㅋㅋㅎㅎㅎ 라디오 안에 코너가!


! 되게 신기해써여..그리고 또 종혀니 형 덕분에 이러케.. 조흥자리...그리고좀..조흔경험도 켸속 ㅋㅎㅏ고 잉는거 가태서..너무 고맙구요.. 이번쭈우..무대도 가치! 하게 돼서 이런말해되..4#%#$


네 괜찮아요 괜찮아요


그래서..인제.. 다 @#$@(짤림) 구요~


ㅋㅎㅋㅎㅎㅎ 아무리 힙합이지만 그렇게 말하면 안돼요 ㅋㅋㅋㅋ


... 봅씨다!









*


전체적으로 헌철씨는 머리속에 떠오르는 말들을 정리하지 않고 곧바로 말해버리는데 본인도 지금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고 있는 거 같다... 그러니 무슨 말을 하고 싶은 지 몰라서 듣는 나도 ?? 이러지만 종현이는 다 알아듣고 깔끔하게 정!리! 해주는게 너무 귀여웠던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늘 들어보니까 헌철씨 말할 때 처음엔 강하게 악센트를 주면서 말하다가 끝으로 갈수록 말끝을 흐리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사투리 억양도 섞이다 보니깐 볼륨이 들쭉날쭉해서 듣는내내 너무 웃겼던 ㅋㅋㅋㅋㅋㅋ 발음도 그렇고 뭔가 음... 약간 둘이 대화하는게 정말로 종현이가 초등학생 사촌 동생 방송국 데리고 와서 견학시켜주는 그런 ㅋㅋㅋㅋ 종현이가 어버버한 헌철씨를 귀여워해주는게 막 느껴져서 귀여웠다.


라디오를 듣는 데 자막이 필요했던 적은 이번이 처음인듯 ㅎㅎ 발음 들리는 대로 받아 적어봤지만 음성으로 듣는 것을 추천함